추운 날씨로 인해 집안에서 무기력한 날들을 보내고 있다면 스스로 활력을 되찾고자 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해 임신 기간을 즐겁고 활기차게 만들어보세요 
 
1. 움직이기
 - 감정은 움직임에 의해 좌우될 수 있습니다 . 집 안에만 머물기보다는 , 동네 주변이라도 가볍게 산책해 보세요 . 근육을 움직이면 혈류량이 증가하고 엔도르핀 분비가 자극되어 몸에 활력이 생깁니다.
 
2. 햇빛 쬐기
 - 햇빛 노출이 인간의 생체 리듬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특히 햇빛은 우리 몸이 언제 깨어나야 하는지 알려주는 역할을 하므로 아침에는 창문을 활짝 열어 방 안으로 햇빛과 함께 신선한 공기가 들어 올 수 있도록 하세요 
 
3. 음악듣기
 - 음악은 사람의 감정과 활력을 회복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좋아하는 음악을 모아 나만의 CD 를 만들거나 핸드폰 , mp3 플레이어에 저장해두세요 . 몸이 축 쳐질 때 차 안에서 혹은 대중 교통 안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 만으로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됩니다 
 
4. 유쾌한 사람들과 어울리기
 -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들은 주변을 좋은 기운으로 채웁니다 . 반면 늘 우울하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사람을 만나고 나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 감정은 다른 사람에게 전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임신 중에는 되도록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세요
 
5. 건강한 간식 섭취
 - 가공 식품이나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이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비타민 C 와 섬유질이 풍부한 오렌지 , 키위 , 사과 등의 과일을 부지런히 섭취하고 ,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