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의 변화를 기대하려면 일상 속 소소한 습관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몸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일상 속 작은 습관을 길러라
모델 겸 영화배우이자 비현실적인 몸매의 소유자로 유명한 킴 카다시안의 운동법을 아는가. 큰 공이나 물건을 놓고 그 위에 한쪽 발을 올려놓은 채 그 상태로 쪼그려 앉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 이 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면 허벅지 안쪽과 뒤쪽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동작은 킴 카다시안의 몸을 만드는데 일조한 할리우드 스타 트레이너 거너 피터슨의 운동 팁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그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14tolean.com)를 참고하면,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다이어트 팁과 식단, 간단한 운동 팁들이 가득하다.
 
수면 패턴을 파악하라
자신의 수면 패턴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이가 몇 명이나 될까.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숙면은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도 말이다. 최근 자신의 의지와 노력만으로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들이 수면센터를 자주 찾곤 하는데,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자신의 수면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면센터에서는 불면증,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이갈이, 기면증 등 수면질환을 총체적으로 파악하고 개선 방법을 제안해주므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나트륨에서 해방되자
절인 음식이 많은 우리나라에 살면서 나트륨에서 해방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소금 섭취량이 무려 12.5g, 세계보건기구의 하루 최대 권고치인 5g보다 2배 넘는 수치를 보이고 있으니, 나트륨 다이어트가 절실하다.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면 세포의 수분을 빼앗아 원활한 신체 기능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신장병, 당뇨병과 같은 질병들을 야기시킨다. 하지만 나트륨을 완전히 끊는 것이 방법은 아니다. 나트륨은 적정한 양만 잘 섭취한다면 최고의 미네랄 성분이기 때문이다. 천일염을 선택할 때는 원산지를 따지는 것 외에도 미네랄의 함량을 반드시 살필 것. 또한 불순물이 함유되지 않았는지, 이물질이 제대로 제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섭취도 도움이 된다. 감자, 고구마, 호박, 토마토 등이 대표적 식품이다.